computer setup.

|

컴퓨터 셋업 순서.

컴퓨터 마다 다르나 일반 싱글 CPU의 general purpose 데스크 탑 PC를 기준으로 한다.

0. 하드웨어 설치 : 여러가지 IO장치가 많을 경우, 편의를 위해 한 번에 조립한 후 시작한다. 먼저 조립후 보드 표면의 각종 점퍼들의 설정에 유의하며, 커넥터가 빠진 곳이 없는지 확인한다. SMBUS to PCI/PCIe, 내장 사운드 장치, 내장 랜, 내장 IDE장치의 enable/disable 점퍼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한다. SCSI HDD를 사용할 경우, 윈도우를 C드라이브에 설치하기 위해 SATA하드 케이블을 빼 놓는다.

1. BIOS 세팅 : SATA 설정과, 각종 IO 설정, CPU 설정(C1 state disable, themal management 등), bus mastering 설정등을 주의 깊게 한 후, 부팅 장치를 첫번째를 광학 드라이브로, 두번째를 HDD(SCSI HDD)로 한다.

2. OS설치 : windows XP SP3 설치한다(이후 조각모음)

3. OS 설치 완료한 후 끄고, SATA하드등을 연결한 후, 부팅한다. SCSI 장치와 HDD들을 설정한 후, 디바이스 파라미터등을 설정한다.

4. 보드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칩셋 드라이버는 SMBUS 드라이버이므로 매우 중요하다(조각모음)

5. 이제 남은 드라이버는 VGA카드 드라이버, 랜드라이버,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 기타 add-on장치의 드라이버 등이다. 남은 드라이버 설치 순서는 임의적으로 해도 되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리고, 랜과 사운드(내장 또는 PCI슬롯 장치)를 설치한다(조각모음)

6. 장치관리자에서 모든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7. 이제 랜이 작동하므로, 윈도우 업뎃을 실행한다.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하여 필요없는 것은 설치 하지 않으며,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업뎃 목록이 없을때까지 수행한다(조각모음)

8. DAEMON tool 같은 가상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재부팅을 요하는 설치 프로그램의 경우, 가능하면 CD나 DVD를 이용한다. 이미지 파일을 이용한 설치 시 재부팅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VS6.0의 경우 그러한 문제가 발생하는데, 다시 setup파일을 실행하여 문제 없이 작동 되었다.>

9. VS6.0 professional 또는 enterprise를 설치한다. 개인 사용자는 professional을 추천하며, MSDN까지 같이 설치한다(조각모음)

9. VS6.0이 실행되는지 확인 후, VS6sp5 서비스 팩을 설치한다(조각모음)

10. 윈도우 업뎃을 수행한다(조각모음)

11. Windows server 2003 SP1 platform SDK를 설치한다(조각모음)(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D8EECD75-1FC4-49E5-BC66-9DA2B03D9B92&displaylang=en )

12. VS2008을 설치한다. 영문판 또는 한글판 버전에 유의한다(조각모음)

13. VS2008을 수행하여 잘 되는지 확인한다.

14. VS2008 service pack을 설치한다. 언어별 버전에 따라 설치가 안될 수 있으니 버전 선택에 유의한다. 설치시 시간이 약간 걸리는 편이다(조각모음)

15. PCI-EK01 사용자의 경우 OCX파일을 설치한다.

16. 윈도우 업뎃을 수행한다. 이때 오피스 업뎃등 필요치 않은 파일이 나타날 수 있으니 사용자 지정 설치로 한다. 다만 framework 3.0 x86 언어팩은 설치되지 않는다.







And